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m1 맥북 화면 닦기 두가지 방법

by ◆◇○◎ 2022. 11. 4.

맥북 화면을 닦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은 극세사 천을 이용하는 포스팅을 예전에 썼어요. 시간이 지나고 꼭 지문 등의 유분이 남는 경우가 아니라 먼지가 뽀얗게 내려앉을 때는 이 방법이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설명한 대로 보풀이 없는 천에 물을 묻혀서 닦으라는 말은 먼지를 제거할 때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화면을 닦아줘야 합니다. 맥북 화면 닦는 두가지 방법입니다. 

 

맥북 화면에 지문 등의 얼룩이 있는 경우

 

 

예전에 썼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요점은 보풀이 없는 마른 극세사 천으로 박박 문질러 준다는 겁니다.   

 

2021.03.31 - [일상다반사] - 맥북 액정 얼룩 닦기. 모니터 얼룩을 제거하기가 이렇게 쉽다니

 

맥북 액정 얼룩 닦기. 모니터 얼룩을 제거하기가 이렇게 쉽다니

맥북 M1을 구입했습니다. 잘 사용하고 있는데 액정에 뭍은 지문, 유분, 얼룩을 지우기가 쉽지 않아요. 구글 검색을 해봐도 공식 홈페이지에는 분무기를 이용해서 극세사 천에 물을 적시고... 설명

ji.rotcha.kr

 

맥북 화면에 먼지가 많은 경우

저는 먼지가 내려앉은 맥북 화면을 닦을 때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극세사 행주를 반으로 잘라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행주의 반은 물기를 꼭 짜고 탈탈 털어서 화면과 키보드의 먼지를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물기 없는 극세사 천의 나머지로 모니터를 다시 한번 닦아줍니다. 

  • 1차로 물기를 머금은 극세사 행주로 먼지와 얼룩을 제거한다.
  • 마른 극세사 행주로 맥북 화면에 남은 물기와 얼룩을 제거해 준다. 

 

마무리

맥북 모니터에는 액정 보호 필름을 붙이면 안 된다고 해요. 액정 보호 필름의 접착제가 맥북 액정의 특수 코팅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맥북 모니터 액정 관리는 특별한 무언가를 찾고 구입할 필요없이, 자주 청소해 주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댓글